본문 바로가기
블로그의 주관적인 이야기

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 후 거절 메일 받은 후 재 요청 및 대처는?

by 후니룬 2022. 8. 31.
반응형

티스토리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을 보낸 사람들은 한 번쯤은 봤을 친숙한 외국인입니다.

 

물론 , 한번에 애드 고시를 통과한 사람은 한번 도 본 적이 없는 사람이겠지만 , 저는 2번 봐서 너무나 친숙한 얼굴이 되었습니다.

 

첫 번째 승인 요청 보냈을 때는 1주일도 안되어서 거절 내용의 메일을 받았고, 두 번째 승인 요청을 보냈을 때는 답장이 늦게 와서 혼자 행복 회로를 돌려가며 구글 ai 가 승인을 할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나?라는 착각에 빠져있었습니다.

 

어젯밤에 이메일이 왔는데 저의 행복한 상상은 깨는 답장이 왔습니다. 

 

 

사이트를 검토한 결과 안타깝게도 지금은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실 수 없습니다.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.

 

사이트 이동을 통해서 사유를 살펴봅니다. 대부분 사유는 아래와 같다. 구글링을 다 해봤지만 대부분 거절 사유는 

가치가 낮은 콘텐츠 , 아직 준비 중인 화면 등등 다 같은 사유였다.

 

나름 포스팅을 정성을 쏟아서 한 주제로 꾸준히 올렸다고 생각은 했는데 막상 받으니깐 그렇게 유쾌하지는 않다.

 

예전 애드센스를 하루만에 받은 적이 있어서 쉽게 생각을 했나 보다. 이때 애드센스 대란 일 때 막차를 타서 운 좋게 탑승을 했다.

 

 

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이러한 사유로 거절메일을 받은 상황을 구글링을 해봤다.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재 승인 요청을 보냈는지 너무 궁금했다.

 

1. 부실한 컨텐츠 삭제

2. 글자 수 1000자 이상 쓰기 

3. 출처 남기기

4. 카테고리 정리 

5. 주제 상관없이 글 많이 사진 1장 

6. 다른 블로그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콘텐츠로 채워야 한다.

7. 컨텐츠는 알아보기 쉽게 잘 정렬되어있어야 한다.

8. 다른 사람이 제작한 글 / 사진 쓰지 않는다. 

9. 컨텐스 개수보다는 질 , 즉 양보다는 질

10. 양질의 포스팅 몇개 더 하고 재신청하자 

11. 글 작성 작게 되어있는 카테고리는 정리한다.

12. 포스팅 내용 안에 web link 들어가 있는 글은 비공개 전환한다.

13.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삽입하기

반응형

14. 카테고리 많이 만들지 말 것 

15. 사진은 글 사이 사이에 넣고 글은 최대한 길게 쓰기 

16. 초대 링크가 많다면 삭제하기 

17. 애드센스 코드 위치 바꾸기 

18. 맞춤법 , 띄워쓰기 검사하기 

19. 포스팅 할 때 가운데 정렬이 아닌 , 왼쪽 정렬을 권장 

20. 제목 1과 본문 , 제목 2와 본문의 형식으로 글 작성 , 소제목 단위에 h 태그 사용

21. 사진 크기 대신 용량을 750~800 사이즈로 업로드 (로딩 속도가 중요하니깐)

22. 하나의 카테고리로만 꾸준히 포스팅

23. 구글서치콘솔에 포스팅 등록 및 재확인 

24. 구글서치콘솔 오류 수정하기 

 

구글링을 통해서 3페이지 까지 넘어가서 본 포스팅을 한번 정리해봤는데 뭔가 다들 알고 있는 내용이었습니다.

 

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요청을 한 사람이라면 위에 내용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. 물론 저 위에 각각의 내용들도 

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. 

 

제일 공감이 되는 부분은 질 높은 포스팅은 너무나 중요한 것 같습니다. 아무리 ai 가 판단을 한다고 해도 누구나 쓸 수 있는 글은 트래픽을 불러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.

 

그리고 저작권에 대해서 정말 민감한 사안이라서 될 수 있으면 무료사진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. 

 

아 그리고 의외로 티스토리 스킨편집에 광고 코드를 삽입 안 하고 승인 요청을 한 분들이 꽤 있었습니다. 이것도 한번 재정비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

 

여러 승인 거절 사유를 제 입장에서 구글링을 해서 정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. 

 

제가 승인을 받아서 주제넘게 쓴 포스팅이 아닌 저의 포스팅을 하나하나 씩 되돌아본다는 생각으로 글을 써봤습니다. 혹시나 저처럼 승인 거절 메일을 받으신 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 

 

 

반응형

댓글